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만갑 허지웅 직업 나이 키 인스타그램 고향 라디오 책

출생
1979년 12월 14일 (43세)
전라남도 광주시

신체
180cm, AB형
직업
작가, 평론가, 방송인

가족관계
어머니 김현주
학력
서울반원초등학교 (졸업)
서울경원중학교 (졸업)
고려고등학교 (졸업
명지대학교 (경영학 / 학사

허지웅, 북한 여성들이 좋아할 스타일? "'이만갑'서 제일" 신은희 인정
- 2022. 10. 9

10월 9일 방송된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이하 이만갑)’에서 신은희는 한국 드라마를 보고 이정재에게 반했다며 허지웅과 비슷한 눈이라 말했다.


이날 정유나와 신은희는 한국드라마를 보고 탈북 했다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정유나는 한국드라마에서 송승헌, 원빈, 장동건을 보고 탈북을 했다며 탈북을 하면 그런 남자들이 있을 줄 알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답니다.

이어 신은희는 “저도 한국드라마 ‘백야 3.98’을 봤다. 이정재가 나왔는데 너무 잘 생겼다. 눈이 찢어진 게 딱 제 스타일이었다. 허지웅 작가님 같은 눈이었다”며 허지웅을 언급했다. 이에 허지웅이 북한 여성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이냐는 질문에 남자 출연진들이 반발하는 반면 여자 출연진들은 이준기 스타일이라며 긍정했다.

신은희는 “여기 와서 보니까 이 중에서는 그나마 허지웅 작가님이 제일”이라고 말했고 김종민은 “여기에서 허지웅이 제일 인기 많은 거냐”며 놀랐다. 허지웅은 “조만간 넘어간다”고 농담했습니다.

"아들 손이 친구 뺨에 맞았단 가해 부모" 허지웅, 황당 입장문에 일침
- 2023. 9. 12

작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대전 교사 사망 사건 가해자 부모님의 입장문에 일침을 가했답니다.


12일 허지웅은 "'아들 손이 친구 뺨에 맞았다' 악성 민원으로 시달리다 결국 세상을 떠난 대전의 초등학교 교사. 이와 관련해 가해자로 지목된 학부모가 입장문에서 밝힌 내용 중 한 구절"이라고 밝혔다.

이어 "입장문의 내용을 읽어보면 생각이 많아진다. 대체 어떤 상식적인 사람이 이 입장문 속의 행동들을 정상이라 생각할까"라고 덧붙였다.

또한 허지웅은 "물론 자식의 일이라는 게 그렇다. 상식을 지키기 어려울 수 있다"며 "하지만 선이라는 게 있다. 사람으로서 스스로 지켜야할 선이 일단 있을 것이고, 그런 선을 지키지 않는 자들을 막고 교사를 보호하기 위해 법과 제도가 강제하는 선이 있을 거다"라고 전했답니다.

그러면서 "하지만 지금 우리나라에 저 두번째 선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애초에 존재하지 않다"며 "'아들이 친구의 뺨을 때렸다'는 사실이 '아들의 손이 친구의 뺨에 맞았다'는 입장으로 바뀌는 동안, 그리고 그게 부모의 마음이라는 수사로 포장되는 동안 교사의 기본권도, 그렇게 자라난 아이들이 만들어갈 우리 공동체의 미래도 함께 무너지고 있다"고 했다.

앞서 대전 유성경찰서에 따르면 지난5일 대전 초등학교의 40대 교사 A씨 교사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 이후 A씨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7일 숨졌다. A씨의 유족은 생전 악성 민원과 아동학대 고소 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답니다.